partico                     

게시날자 : 2019-09-08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9월 8일 [소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기는 무엇을 상징하는가

 

 

 

국기는 해당 국가의 성격과 사명을 반영한 기발형식의 국가표식이며 상징이다.

국기는 다양한 색채와 도안을 통하여 국가의 계급적성격과 사명, 력사적전통과 관습 등을 표현한다.

우리 나라의 국기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몸소 가르치심을 주시여 도안을 완성시켜주신 기발이다.

공화국국기는 세로와 가로의 비가 1:2인 직4각형모양이며 기발의 가운데에 넓은 붉은 폭이 있고 그 아래우에는 가는 흰 폭이 있으며 그 다음에 푸른 폭이 있고 붉은 폭의 기대달린쪽 흰 동그라미안에는 붉은 오각별이 있다.

우리 나라 국기는 항일혁명선렬들이 흘린 피와 민족의 순결성, 조국의 창창한 미래 등을 내용으로 하여 붉은색, 흰색, 푸른색으로 이루어져있다.

국기의 붉은색은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하여 싸운 항일혁명투사들이 흘린 붉은 피와 조선로동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우리 혁명력량을 상징한다.

국기의 흰색은 조선은 찬란하고 유구한 민족문화를 가지고있는 하나의 민족국가라는것을 상징한다.

국기의 푸른색은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투쟁하는 조선인민의 씩씩한 기백과 창창한 미래, 공화국의 자주권을 상징한다.

그리고 국기의 흰동그라미안의 붉은 오각별은 언제나 승리하며 전진하는 조선인민의 용감성과 영웅성을 상징한다.

이처럼 우리 국기는 조선의 존엄과 자주권, 인민의 행복과 휘황찬란한 전망의 상징이다.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