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21-07-22

주체110(2021)년 7월 22일 《참관지소개》

 

미래과학자거리

 

풍치수려한 대동강반에 웅장화려하게 솟아오른 미래과학자거리.

이는 우리 교육자, 과학자들을 참다운 애국자, 혁명가로 값높이 내세워주시며 모든 영광과 행복을 다 안겨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뜨거운 은정속에 마련된 사랑의 거리이다.

53층의 초고층살림집을 비롯하여 하늘을 찌를듯 높이 솟아오른 미래과학자거리의 희한한 건축물들마다에는 몸소 건설주, 시공주가 되시여 하늘길에서도 보아주시고 현지에서도 보아주시며 거리형성안으로부터 설계, 시공, 건축물의 세부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력적이며 세심한 령도가 깃들어있다.

미래과학자거리는 충성의 다리에서 양각다리까지의 대동강호안을 따라 자리잡고있다.

규모가 큰 탑식, 묶음식의 고층, 초고층살림집들과 공공건물들이 조화를 이루고있는 미래과학자거리는 매 건물들의 외벽타일과 지붕형식에서 특색있고 각종 상업, 급양, 편의봉사망들 그리고 휴식터, 체육공원들이 어울려있어 현대문명의 본보기거리, 천연색거리라고 부른다.

무더운 삼복철에도 시원한 바람이 그칠줄 모르는 53층초고층살림집의 정점에서는 경치 좋은 평양시를 한눈에 부감할수 있다.

봉사시설들인 리상상점, 섬광전자기구상점, 아침콤퓨터상점, 봄노을상점, 류경장미원, 만복상점 등 이름만 불러봐도 미래의 만복이 여기에서부터 시작되는듯 싶다.

수천세대의 살림집들과 백수십여개의 봉사망들, 공공건물들이 들어앉은  미래과학자거리는 불과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일떠섰다.

이런 최상급거리의 훌륭한 살림집들에 보금자리를 편 사람들은 다름아닌 조선의 평범한 과학자, 교육자들을 비롯한 근로자들이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