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12-05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12월 5일 [일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혁명활동일지

-주체106(2017)년 11월-

(3)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주체106(2017)년 11월 28일 새로 개발한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시험발사를 단행할데 대하여 친필명령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주체106(2017)년 11월 29일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 시험발사를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의 병진로선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 자신의 열과 정, 온넋을 다 바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국방과학원에 미제와의 대결전에서 확고한 승리를 결정지을수 있는 새형의 로케트개발방향을 제시하시고 매일과 같이 세심한 지도를 주시며 《화성-15》형무기체계를 완성시켜주시였다.

우리 당의 슬하에서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을 뼈에 새긴 결사관철의 선봉투사들이며 자력갱생의 선구자들인 군수로동계급은 짧은 기간에 자체의 힘으로 우리 식의 9축자행발사대차를 만들어냈으며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은 창조적지혜와 열정을 총폭발시켜 새형의 대륙간탄도로케트를 연구개발하였다.

그 나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여러차례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개발전투장과 발동기분출시험장들에 나가시여 실태를 수시로 직접 료해하시면서 국방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을 오늘의 성공에로 이끌어오시였다.

11월 28일 새형의 대륙간탄도로케트시험발사준비가 완료되였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깊은 밤 로케트기술준비현장에 도착하신 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먼저 우리 로동계급이 만든 9축자행발사대차를 보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군수로동계급의 깨끗한 충정의 마음이 깃든 자력갱생의 창조물을 정겹게 바라보시면서 발사대차를 흠잡을데없이 잘 만들었다고, 도장도 미끈하게 잘하고 모든 요소들을 아주 세밀하고 견고하게 제작하였다고 치하하시면서 대차개발전투에 참가한 공장로동계급의 수고를 헤아려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군수공업부문에서 발사대 차체와 발동기, 대형다이야와 권양팔, 발사탁, 유압장치, 전기조종장치, 동력장치를 비롯한 모든 요소들을 100% 국산화, 주체화하는 돌파구를 열어제낌으로써 이제는 우리가 마음먹은대로 대차를 꽝꽝 생산할수 있게 되였다고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발사장에로 나가시여 국방과학자, 기술자들과 함께 계시며 대륙간탄도로케트 수직화를 비롯한 발사전 공정들을 하나하나 세심히 지도하여주시였다.

 

 

이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휘감시소를 차지하시고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시험발사계획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신 다음 발사를 단행할데 대한 명령을 하달하시였다.

순간 천지를 뒤흔드는 요란한 동음을 장쾌하게 터뜨리며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힘을 재운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이 눈부신 섬광속에 육중한 동체를 드러내며 우주만리로 솟구쳐올랐다.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은 최대정점고도 4, 475㎞까지 상승하며 거리 950㎞를 53분간 비행하여 조선동해 공해상의 설정된 수역에 정확히 탄착되였다.

 

 

이번 시험발사를 통하여 무기체계의 모든 정수들이 설계의 요구를 정확히 만족하였으며 전략무기체계의 사명에 맞게 전투환경에서의 믿음성을 충분히 보장할수 있다는것을 확정하였다.

기동성과 명중성이 확고히 보장된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무기체계는 100% 우리의 힘과 기술로 우리 실정에 맞게 개발한 명실공히 조선로동당식 무기체계이며 이로써 우리 국가는 미국본토전역을 타격할수 있는 초대형중량급핵탄두장착이 가능한 또 하나의 신형대륙간탄도로케트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새로 개발한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의 단번성공에 기쁨을 금치 못하시면서 만족에 대만족이라고, 새형의 로케트무기체계개발에 참가한 전체 전투원들에게 자신의 뜨거운 감사를 드린다고 격정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오늘은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 로케트강국위업이 실현된 뜻깊은 날이라고 하시면서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를 더 높이 올려세운 위대한 힘이 탄생한 이날을 조국청사에 특기하여야 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최근 국방과학부문을 비롯하여 나라의 모든 부문에서 일어나는 눈부신 성과는 조선로동당이 선택한 병진로선과 과학중시정책의 빛나는 결실이라고 하시면서 력사의 온갖 풍파속에서도 끄떡없이 우리 당의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영웅적조선인민만이 이룩할수 있는 위대한 승리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새로 개발한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5》형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단행하여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다시한번 온 세상에 과시한 국방과학부문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과 일군들을 열렬히 축하해주시며 그들을 사랑의 한품에 안으시고 력사에 길이 남을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