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10-25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10월 25일 [소개]

 

나무공예 《닻》

 

나무공예 《닻》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 조선로동당창건 59돐에 즈음하여 조선통일지지 꾸바위원회에서 주체93(2004)년 10월에 삼가 올린 선물이다.

조선통일지지 꾸바위원회 성원들은 창립후 수십년간 우리 나라의 주요명절들에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위대성과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의의있게 조직진행하였다. 특히 위원회에서는 여러 계기들마다에 조국통일위업실현을 위한 우리 당과 인민의 투쟁을 적극 지지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조직진행하고있다.

조선로동당창건 59돐에 즈음하여 마련한 선물에도 위원회성원들의 이러한 지지와 련대성의 뜨거운 마음이 깃들어있다.

나무공예 《닻》은 씨에라 마에스뜨라산에서 자라는 두가지 종류의 나무와 쁠라야 히론에서 자라는 한가지 종류의 나무를 배합하여 정성껏 가공제작한 선물이다.

닻의 중심에는 꾸바혁명가들이 제국주의자들의 식민지지배정책과 바띠스따독재정권을 반대하여 싸우기 위해 꾸바에 상륙할 때 리용하였던 발동선 《그란마》호의 조타가 형상되여있다.

날개의 오른쪽부분에는 에스빠냐어로 《꾸바》라는 글이, 왼쪽부분에는 파도를 형상한 그림이 새겨져있다.

닻의 웃부분에 원형고리가 달려있는 나무공예품의 너비는 16.5㎝, 높이 30.7㎝, 두께 5㎝이며 조타의 직경은 5.3㎝이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