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게시날자 : 2019-05-22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5월 22일 [소개]

 

불멸의 기념비-무산지구전투승리기념탑

 

 

무산지구전투승리기념탑은 량강도 대홍단군의 대홍단벌에 세워져있다.

무산지구전투승리기념탑은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주체28(1939)년 5월 23일 또다시 조국땅에 승리의 총성을 울리시여 우리 인민들에게 조국해방의 신심을 안겨주신 력사적사실에 기초하여 수령님의 조국해방업적과 총대만이 조선혁명승리의 담보이라는 진리를 조형예술적으로 잘 보여주고있다.

기념탑의 정면중심에 모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동상은 간고한 항일대전시기 한손에 쌍안경을 드시고 다른 한손을 높이 드시여 공격명령을 내리시며 무산지구전투를 진두지휘하시는 청년장군의 거룩한 모습을 형상하고있다.

위대한 주석님의 영상에는 포연에 옷자락을 날리시며 대홍단벌의 둔덕에 거연히 서시여 강도 일제에게 무자비한 철추를 내리시는 20대 청년장군의 위엄과 기상이 력력히 어려있다.

《무산지구전투승리기념탑》이라는 글발이 부각되여있는 총대탑은 총대로 개척되고 총대로 승리하여 온 우리의 혁명전통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있다.

기념탑의 주제사상적내용은 부주제부각군상에도 뚜렷이 밝혀져있다.

기념탑의 부주제부각군상앞면에는 무산지구진출당시 수령결사옹위의 빛나는 모범을 보여주시며 군사정치활동을 벌리신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의 모습이 부각되여있다.

 

 

부각상은 일제에 대한 불타는 적개심, 혁명승리에 대한 확신, 뜨거운 조국애와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지니신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의 위인상을 잘 보여주고있다.

부각상은 또한 위대한 주석님께서 내리신 사격명령에 따라 대홍단벌에 기여든 적들에게 복수의 불벼락을 안기고있는 항일유격대원들, 조국해방에 대한 확신에 넘쳐 반일투쟁에 용약 떨쳐나선 인민들속에서 힘있는 정치사업을 벌리는 정치공작대원들의 모습과 항일유격대를 물심량면으로 도와준 인민들의 원군내용을 생동하게 보여주고있다.

무산지구전투승리기념탑은 뒤면에도 부각상들을 형상함으로써 기념탑의 독특한 양상을 더욱 잘 살리고있다.

 

 

《개척》편과 《꽃피는 대홍단》편으로 구성된 뒤면에는 잠자던 이 땅을 개간하면 고산지대를 살기 좋은 곳으로 전변시킬수 있다고 하신 위대한 주석님의 교시와

《대홍단은 살기 좋은 고장입니다.

1999. 2. 3.

김   정   일이라는 위대한 장군님의 친필서한이 모셔져있다. 그리고 고산지대 개척자들의 투쟁모습과 오늘의 대홍단 인민들의 행복한 생활모습 등을 부각군상으로 형상함으로써 지난날 불모의 땅으로 버림받던 대홍단이 절세위인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살기 좋은 인민의 락원으로 전변된 천지개벽의 력사를 보여주고있다.

기념탑의 혁명사적비앞면에는 《길이 빛나라 무산지구전투여》라는 제목의 비문이, 뒤면에는 노래 《대홍단 삼천리》의 가사가 새겨져있어 무산지구전투승리기념탑의 주제사상적내용을 잘 살려주고있다.

무산지구전투승리기념탑은 대홍단에 깃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며 조국인민들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