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게시날자 : 2019-05-30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5월 30일 [명언해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명언해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은 우리의 힘, 우리의 자원, 우리의 기술로 세계에

앞서나가는 민족자존의 정신이며 최첨단돌파의 정신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이 명언은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의 진수를 밝힌 명언이다.

명언에는 민족자존의 정신, 첨단돌파의 정신이라는 바로 여기에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의 본질적의미, 진수가 있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은 우리의 힘, 우리의 자원, 우리의 기술로 세계에 앞서나가려는 민족자존의 정신이다.

민족자존의 정신은 자기 민족의 존엄을 지키려는 마음이다.

그것은 자기 민족이 결코 다른 민족에 못지 않으며 모든 문제를 민족자체의 힘으로 해결하고 다른 민족보다 앞서나가려고 하는 사상정신상태를 표현한다. 자기 민족의 부강번영을 이룩하려는 나라들사이의 경쟁이 치렬하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남의 힘을 빌어 잘 살아보려는것은 어리석은 망상이다.

민족의 번영은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지니고 자체의 힘과 기술, 자원으로 이룩해나가야 한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은 우리의 힘, 우리의 기술, 우리의 자원으로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우려는 강한 민족자존의 정신이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은 첨단돌파의 정신이다.

과학기술은 국력의 기초이며 민족번영의 원동력이다.

나라의 정치사상적위력과 군사적위력도 첨단과학기술에 의하여 안받침되여야 높이 발휘될수 있다. 세계적으로 과학기술경쟁이 치렬하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사회전반의 발전속도와 높이는 누가 첨단과학기술을 먼저 장악하는가에 의해 결정된다.

과학기술에서 뒤떨어지면  남의 노예가 되고 자력으로 자기 앞길을 개척해나갈수 없다. 과학기술적비약, 첨단돌파에 현시대의 자력갱생이 있다.

오늘의 만리마대진군도 과학기술이라는 기관차를 앞세우고 나아가는 자력갱생의 총진군이다.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