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6-02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6월 2일 [혁명일화]

 

9가지사항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우리 인민들의 생활을 세심한 어머니의 심정으로 보살펴주신 하많은 사실들 가운데는 이런 이야기도 있다.

주체68(1979)년 9월 25일이였다.

이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전국의 모든 농업근로자들에게 해입히게 될 솜옷견본품들을 보아주시기 위하여 친히 전시장에 나오시였다.

전시장에는 나이론천과 데트론천으로 7가지 색갈에 12가지 형식으로 만든 남자솜옷과 8가지 색갈에 17가지 형식으로 만든 녀자솜옷견본품들이 진렬되여있었다.

전시장에 들어서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옷형태에 대하여 농민들과 토론해보았는가고 물으시였다.

일군들은 그만 말문이 막히였다. 옷형태를 여러가지로 정하면서도 농민들의 의견을 들어볼 생각은 미처 못했던것이였다.

그이께서는 옷감만 놓고보아도 젊은이들은 반짝거리는 나이론천을 더 좋아하고 나이먹은 사람들은 은은한 데트론천을 더 좋아하니 필경 옷형태도 다 다른것을 요구할것이라고 하시면서 농민들의 의견을 들어보아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고는 손수 견본품 하나를 드시고 잔등부분을 만져보시다가 뭐니뭐니해도 겨울에는 뒤잔등이 뜨뜻해야 온몸이 훈훈해서 추운줄 모른다고 하시면서 솜옷이 좀 얇은감이 난다고, 농민들은 두툼하고 뜨뜻한 솜옷을 좋아한다고 깨우쳐주시고는 솜을 더 넣어야 하겠다고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번에는 또 다른 견본품을 드시고 팔소매를 벌려보기도 하시고 그것을 뒤집어보기도 하시며 농민들은 늘 밖에서 일하는데 팔소매로 바람이 들어가지 않겠는가고 하시면서 솜옷에 나이론바람막이소매도 달아야 하겠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고도 무엇인가 또 부족하신듯 견본품을 드신채 잠시 생각하시던 그이께서는 귀가 시리지 않게 삼각모자를 달아주면 농민들이 좋아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한두명도 아닌 수백만의 농장원들이 입을 솜옷을 두시고도 다심한 어머니의 심정으로 피복전문일군들도 생각지 못한 여러가지 문제에 대하여 세심하게 마음을 쓰시는 그이를 우러르는 일군들의 가슴은 후더워올랐다.

그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견본품들을 더 완성하여 하루빨리 다량생산에 들어가야겠다고 생각하였다.

견본품을 다 보시고난 그이께서는 옷을 잘 만들자면 입을 사람들의 의견을 꼭 들어보아야 한다고 다시금 강조하시면서 이번에는 각양각색의 솜옷을 입고 서있는 농장원들에게로 다가가시는것이였다.

그이께서는 맨앞에 서있는 처녀농장원에게 솜옷을 누빈것이 좋은가, 누비지 않은것이 좋은가고 물으시였다.

처녀는 얼굴에 함박꽃웃음을 담고 자기는 누비지 않은것이 좋지만 누빈것도 좋다고 말씀드리였다.

처녀의 대답을 들으시고 즐겁게 웃으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솜옷을 누빈 형태로도 만들고 누비지 않은 형태로도 만들며 농민들의 기호에 맞게 여러가지 색갈로 길게도 짧게도 만들어야 하겠다고 깨우쳐주시였다.

또한 나이가 든 농장원들에게는 솜옷에 쟈크보다 단추를 달아주는것이 더 좋고 잘 어울릴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이윽하여 그이께서는 솜옷생산을 다그쳐 설명절전으로 농민들에게 다 보내주어야 한다고 두번세번 강조하시였다.

이날 위대한 장군님께서 농민들의 소박한 이야기를 귀담아들으시며 그들이 입을 솜옷견본품완성을 위하여 주신 지시사항은 9가지나 되였다.

오랜 시간을 바쳐 견본품들을 보아주시면서 미흡한 점이 하나라도 있을세라 친어버이심정으로 마음쓰시는 그이의 자애로운 영상을 우러르는 일군들의 머리속에서는 언제나 자기들을 만나실 때마다 우리 인민에게 줄것인데 세상에서 제일 좋은것을 마련해주자고 하시면서 인민들이 요구한다면 하늘의 별이라도 따와야 한다고 늘 깨우쳐주시던 그이의 고귀한 가르치심이 자자구구 떠올랐다.

위대한 사랑이 오늘 《인민을 위하여 복무함!》이라는 성스러운 구호에 그대로 맥박치고있는것이다.

우리 인민이 매일, 매 시각 누려가고있는 오늘의 행복한 생활속에는 이처럼 친부모도 따를수 없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의 대해같은 사랑과 세심한 배려의 손길이 그 어디에나 속속들이 미치여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