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6-05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6월 5일 [련재]

 

명승지가 전하는 사연(5)

 

우리 조국의 이름난 명승지들 가운데는 인민들이 즐겨찾는 정방산도 있다.

 

 

 

정방산은 황해북도 사리원시 정방리에 위치하고있다.

규암과 결정편암으로 된 정방산은 오랜 세월 풍화작용을 받아 기묘하게 생긴 봉우리들, 해발높이 100m이상의 기암절벽들이 키돋움하며 솟아있고 많은 전설을 담고있는 약수터, 갖가지 꽃들과 울창한 수림이 한데 어울려 참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이루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대성산도 경치가 좋지만 정방산은 더 좋습니다.》

 

 

 

정방산은 만경대일가분들과 남다른 인연을 맺고있는 산이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지금으로부터 90여년전 창덕학교시절에 조선을 잘 알아야 한다고 하신 아버님의 뜻을 받들어 정방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선조들의 애국의 넋이 깃든 력사유적들을 돌아보시면서 우리 조국의 귀중함과 조국해방의 큰 뜻을 다시금 깊이 새기시였다.

일제침략자들을 쳐부시는 간고한 항일혁명투쟁의 나날에도 어버이주석님께서는 그리운 고향 만경대와 함께 정방산을 자주 추억하시며 대원들에게 뜨거운 조국애를 심어주시였다.

이런 정방산이여서 조국이 해방된 다음해 어버이주석님께서는 어리신 위대한 장군님과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과 함께 정방산을 찾으시였다.

이날 단풍이 곱게 물든 정방산에 오르신 어버이주석님께서는 정방산은 볼수록 아름다운 곳이라고, 우리 선조들의 불타는 애국심이 깃든 유명한 곳이라고 하시면서 정방산을 인민의 유원지로 잘 꾸릴데 대한 원대한 구상을 펼쳐주시고 여러차례에 걸쳐 정방산을 인민의 유원지로 꾸리고 력사유적을 원상대로 복구하는데서 나서는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들을 밝혀주시였다.

남문옆으로 흘러내리는 내물에 성벽이 손상되지 않게 하라고 구체적인 방도까지 하나하나 가르쳐주신 어버이주석님께서는 정방산에 심을 나무의 수종도 헤아려주시며 친히 수림보호대책까지 세워주시였다.

정방산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의 은혜로운 손길아래서 인민들의 즐거운 문화휴식터로, 애국주의교양장소로 더 훌륭히 전변되였다.

 

 

언제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정방산의 사계절경치는 절승경개를 이룬다, 봄에는 갖가지 꽃들이 만발하고 여름에는 록음이 우거져 수려하고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절경을 이루며 겨울에는 설경이 또한 아름다와 금강산 못지 않다, 정방산은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는것으로 하여 더욱 유명하다고 하시면서 불요불굴의 혁명투사 김형직선생님께서와 어버이수령님께서 이곳에 오시여 숭고한 애국의 넋을 키우시던 일들을 감회깊이 회고하시였다.

어느해인가 명절날의 휴식도 뒤로 미루시고 정방산유원지건설장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낚시터, 참관도로 등이 정방산의 풍치와 어울리게 훌륭히 건설된데 대하여 못내 만족해하시면서 정방산을 찾는 인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문화후생시설들을 더 많이 건설하며 돌상과 의자도 곳곳에 설치해주어야 한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이날 몸소 터전도 정해주시고 설비들도 일식으로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차집을 돌아보시면서 이만하면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겠다고, 우리 인민들이 여기에서 산천경개를 부감하면서 식사도 하고 차도 마시면 대단히 좋아할것이라고 하시며 여러가지 청량음료설비를 그쯘하게 갖추어놓고 봉사사업을 성의있게 잘하여 인민에 대한 우리 당의 사랑이 꽃펴나게 하여야 한다고 뜨겁게 당부하시였다.

그러시고는 건물의 이름을 하나 지어도 인민들이 부르기 좋은것으로 지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정방산에 새로 꾸린 차집이름을《정방차집》이라고 부르는것이 좋겠다고 교시하시였다.

 

 

또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유원지를 찾는 사람들이 선조들의 슬기와 재능이 깃들어있는 성불사를 비롯한 귀중한 문화유적들을돌아보면서 애국애족의 넋을 더욱 깊이 간직할수 있게 보존관리사업을 잘할데 대하여서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다.

로동자, 농민을 비롯한 근로인민대중이 나라의 주인인 우리 나라에서는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게 하여야 한다고,정방산유원지는 인민의 향유물인것만큼 최상의 수준에서 꾸려야 한다고 하시며 인민의 행복을 위해 더 높은 요구성을 제기하신 위대한 장군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많은 근로자들이 정방산에 와서 즐길수 있게 잘 꾸리는것은 어버이수령님의 생전의 뜻이라고 하시며 돌상과 돌의자를 주변경치에 어울리게 다양한 형태로 특색있게 잘 만들어 곳곳에 놓아주어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따뜻한 손길아래 정방산은 어버이주석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에 대한 크나큰 사랑을 길이 전하며 온 나라 인민이 즐겨찾는 명산으로 더욱 빛나게 되였다. (계속)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