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6-06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6월 6일 [기사]

 

조선소년단

 

조선소년단은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지도밑에 주체35(1946)년 6월 6일 우리 나라 소년들의 대중적인 주체형의 소년조직으로 창립되였다.

조선소년단의 기본사명과 임무는 소년들을 주체혁명위업을 떠메고나갈 주체형의 혁명가, 지덕체를 갖춘 전면적으로 발전된 사회주의건설의 역군으로 키우는것이다.

조선소년단의 활동에서 중요한것은 소년들속에서 정치사상교양사업을 강화하는것이다.

소년들을 정치사상적으로 튼튼히 준비시키지 않고서는 주체형의 혁명가로 키울수 없다.

소년들에 대한 정치사상교양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는것은 주체사상원리교양,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교양, 혁명전통교양, 계급교양, 집단주의교양, 사회주의애국주의교양, 조선민족제일주의교양 등이다. 정치사상교양사업은 학습회, 연구모임, 해설모임, 발표모임, 이야기모임 등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진행한다.

조선소년단의 활동에서 중요한것은 다음으로 소년들의 조직생활을 잘 조직진행하는것이다.

소년단조직생활을 강화하여야 소년들을 어려서부터 혁명적으로 교양하고 조직적으로 단련하며 높은 사상성과 강한 혁명적조직성을 가진 혁명가로 키울수 있다.

조선소년단의 활동에서 중요한것은 또한 소년들을 지덕체를 겸비한 인간으로 키우는것이다.

높은 정치사상성과 함께 풍부한 지식과 건장한 체력을 가지지 않고서는 주체형의 혁명가로 될수 없다.

조선소년단에서는 소년들속에서 학과학습을 잘하여 모두가 우등, 최우등생이 되도록 하는것과 함께 과학이야기모임, 글짓기발표회, 창작품전람회 등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그들의 학과학습을 도모한다. 이와 함께 소년들속에서 아름다운 도덕품성을 키우며 체육활동과 예술활동을 활발히 벌려 모두가 건장한 체력과 한가지이상의 체육기술을 소유하고 악기를 다루도록 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소년단조직들에서는 소년예술선전대, 가창대 등을 조직하여 과외시간이나 방학기간에 공장과 농촌, 건설장과 거리에 나가 사회정치활동을 벌리기도 하며 소년단원들이 나무심기운동, 거리와 마을을 알뜰히 거두기 위한 운동, 혁명렬사가족, 애국렬사가족, 인민군대후방가족을 도와주는 운동 등을 하고있다.

조선소년단의 상징에는 소년단기발과 소년단원의 붉은넥타이, 소년단원의 인사, 소년단휘장이 있으며 의식에는 소년단단체들의 총회와 모임, 행사때 진행하는 대렬짓기, 대렬보고, 기발입장과 퇴장, 소년단구호와 답례, 사열행진, 소고대와 표식원, 나팔수들의 활동 등이 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