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7-10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7월 10일 [기사]

 

20세기를 자주의 세기로 빛내이신 희세의 정치원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서거하신 때로부터 25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는 그이의 불멸의 업적을 잊지 못해하고있다.

김일성동지는 20세기 력사의 흐름을 자주의 궤도우에 올려세우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투쟁에 나서신 10대에 벌써 인류사상사에서 처음으로 되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자주성은 나라와 민족, 인민대중의 생명이며 그것을 실현하자면 혁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해나가야 한다는 혁명의 철리를 밝히시였다.

우리 나라의 식민지민족해방위업을 자체의 힘에 의거하여 실현하여야 한다는것을 근본원칙으로 내세우시고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여 인민대중이 지배와 예속에서 벗어나 자기 나라 혁명을 자주적으로 해나가는 새 력사를 펼쳐놓으시였다.

제국주의를 반대하고 자주성을 위하여 투쟁하는 나라 인민들을 도와주는것을 응당한 도리로,의무로 여기시고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중국혁명을 피로써 도와주시였으며 강력한 배후교란전으로 일제의 대쏘침략계획을 파탄시키시는 숭고한 국제주의적모범을 창조하시였다.

해방(1945.8.15.)후에는 항장원화의 기치높이 수많은 우리 인민의 우수한 아들딸들을 파견하시고 막대한 량의 군수물자들을 보내주신것을 비롯하여 물심량면의 지원을 주시여 중국혁명의 승리에 영원불멸할 공헌을 하시였다.

우리 나라가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속에서 사회주의건설을 진행하는 어려운 속에서도 반제민족해방투쟁의 봉화를 추켜든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나라 인민들에게 아낌없는 지지성원을 보내시였다.

오늘도 지구상에서는 인류가 나아갈 앞길을 밝혀주시고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김일성동지에 대한 칭송의 목소리들이 끝없이 울려나오고있다.

《세기의 위인 김일성동지》, 김일성동지, 위인의 력사는 계속된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세계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생하신다》 등의 제목으로 된 글들이 세계 여러 나라 출판보도물들에 게재되고 많은 나라들에서 위대한 수령님을 회고하는 행사들이 진행되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