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19-06-16

주체108(2019) 년 6월 16일 《상식》

 

독특한 스트레스 해소방법들

 

① 머리를 빗는다.

콤퓨터앞에서 오랜 시간 일한 날에는 얼굴근육이 긴장되여 머리가 무거워지고 아프기 시작한다. 이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들중 하나는 10~15분동안 머리를 빗는것이다. 이 방법은 피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② 기름진 물고기나 에스키모, 바나나를 먹는다.

맛있는 음식물은 효과적인 항스트레스수단으로 된다. 신경계통에 매우 유익한 ω-3지방산이 들어있는 기름진 물고기는 좋은 기분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물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에스키모나 바나나를 먹는다. 이 식품들은 우울증치료약에 못지 않은 효과를 나타낸다.

③ 마싸지를 한다.

에네르기를 유지하기 위해 코밑과 눈섭사이, 아래입술밑, 손바닥중심에 있는 혈부위들을 30초씩 마싸지를 한다.

④ 손바닥을 문지른다.

신경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두손바닥이 후끈해질 때까지 서로 있는 힘껏 문질러야 한다. 또한 귀를 문지르면 좋다. 그러면 원기가 왕성해져 일에 집중할수 있게 된다.

⑤ 샤와를 한다.

15분간 샤와를 하면 말다툼과 스트레스 등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따스한 물로 머리와 어깨를 마싸지하도록 한다. 그러면 인차 물이 불필요한 모든것을 《앗아간다》는것을 느끼게 된다.

⑥ 계단을 오르내린다.

30초동안 계단을 빠른 속도로 오르내리는 운동은 정서적스트레스의 조절을 맡은 뇌부위에로의 산소류입을 강화한다.

⑦ 채색화를 그린다.

심리학자들은 스트레스가 강할 때마다 2~3분동안 채색화를 그리면 일을 제 시간내에 끝낼수 있는 확률이 5배로 높아진다는것을 발견하였다. 즉 스트레스를 해소할뿐아니라 걸작을 내놓을수도 있다.

⑧ 손을 흔든다.

많은 사람들속에서 스트레스현상은 견갑대와 목, 요추와 천추부위의 근육이 조여들면서 탄력을 잃는것으로 나타난다. 머리아픔이나 잔등아픔도 이로부터 발생한다. 이 경우 마싸지나 수영이 더없는 도움을 줄수 있다. 가정이나 일터에서 근육이완을 위한 간단한 운동을 할수 있다. 손을 돌리고 여러 방향으로 손을 구부리며 다리를 흔들수 있다.

⑨ 방을 청소한다.

물건을 제자리에 놓는것은 사색을 정돈하고 집중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질서정연한 옷장, 책장은 일종의 심리적효과를 나타낸다. 사람은 잘 째인 환경을 무의식적으로 자기 생활에 구현한다.

⑩ 사색할 여유를 가진다.

사색을 정돈하기 위하여 집에 혼자 남을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본다. 좋아하는 음악을 감상하고 랭동기에서 좋아하는 음식을 꺼내며 안락의자에 앉는다. 무엇을 제일 하고싶었는가를 생각해보고 소원을 종이장에 쓴다. 글로 쓴 계획은 앞으로의 행동을 정하는데 도움을 줄것이다.

⑪ 방향료법을 적용한다.

냄새는 정서에 의한 기억과 련관성이 강하다. 따라서 커다란 행복과 감격, 만족을 체험하던 순간들과 어울리는 향기를 맡으면 매우 유익하다. 자주 향내를 맡으면 좋은 기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⑫ 춤을 춘다.

집에서 음악에 맞추어 수행하는 률동적인 동작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춤은 체육훈련구락부에서 하는 운동과 달리 오락으로 감수된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