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7-18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7월 18일 [기사]

 

불멸의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는 소사하

 

소사하는 중국 동북 안도현의 중부에 있는 산간마을이다.

소사하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반일인민유격대창건과 그 강화발전을 위해 투쟁하신 불멸의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는 뜻깊은 곳이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주체20(1931)년 6월 소사하에 오시여 구당위원회를 조직하시였으며 명월구회의후 주체21(1932)년 1월 초에 당 및 공청지도성원들을 이끄시고 소사하에 오시여 반일인민유격대창건을 위한 전반적인 사업을 통일적으로 이끌어나가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소사하에서 주체21(1932)년 1월 하순 당 및 공청지도성원들의 회의를 소집하시고 반군사조직들의 역할을 높이며 앞으로 유격활동을 벌릴 중요지대를 혁명화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으며 그해 2월 상순에는 인민들을 혁명투쟁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격문과 각종 선전문 및 교양자료들을 집필하시였다.

그리고 4월 상순에는 혁명조직책임자들의 회의를 소집하시고 반일인민유격대창건사업을 다그치기 위한 혁명조직들의 활동방향과 중국인반일부대들과의 련합전선을 형성할데 대한 투쟁과업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주체21(1932)년 4월 25일 소사하에서 주체형의 첫 상비적혁명무력인 반일인민유격대의 창건을 온 세상에 선포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이날 유격대를 사열하시고 《반일인민유격대창건에 즈음하여》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이해 5월 15일에는 소사하에서 진행된 반일인민유격대 지휘성원, 당 및 공청지도간부회의에서 반일인민유격대창건식에서 제시하신 투쟁과업을 실현하기 위한 방도를 밝히신 다음 무장대오를 확대강화하며 독립군부대와의 통일전선을 실현하기 위하여 반일인민유격대 주력부대를 남만으로 진출시킬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그후 6월 3일 남만진출부대를 거느리시고 소사하를 떠나시였으며 그에 앞서 6월 1일에는 병석에 계시는 어머님을 찾으시였다.

 

소사하의 옛 집

 

그때 강반석어머님의 병세는 위독하셨고 집안살림은 말이 아니였다. 하지만 어머님께서는 남자의 주머니에는 정 급할 때 쓸 돈이 있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아드님의 손에 삯바느질과 삯빨래로 한푼두푼 모으신 돈 20원을 쥐여주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어머님의 깊은 뜻과 뜨거운 사랑이 담겨져있는 귀중한 돈을 품속깊이 간직하시고 집을 떠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그후 어머님을 다시는 만나뵙지 못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남만진출을 성과적으로 마치시고 량강구에 오신 주체21(1932)년 9월 어느날 시간을 내시여 어머님께서 계실 소사하로 오시였으나 애석하게도 어머님께서는 7월 31일 이미 세상을 떠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9월 28일 동생들과 함께 어머님의 분묘를 찾으시고 어머님께서 생전에 그처럼 바라시던 조국해방의 성스러운 위업을 기어이 성취할 굳은 결의를 다지시였다.

소사하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일가분들의 투쟁업적도 깃들어있다.

우리 나라 녀성운동의 탁월한 지도자이신 강반석녀사께서는 이곳에 오신후 아드님의 혁명사업을 적극 도우시여 혁명활동을 벌리시였으며 불요불굴의 혁명투사 김철주동지께서는 어린 동생과 함께 이곳에 계시는 기간 혁명조직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시였다.

소사하는 위대한 주석님께서 제시하신 유격근거지창설방침에 따라 첫 유격구가 꾸려진 곳이며 이것을 계기로 두만강연안일대에서 유격구창설사업이 빠른 속도로 추진됨으로써 영광스러운 항일무장투쟁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는데 크게 이바지한 의의깊은 곳이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