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게시날자 : 2019-09-07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9월 7일 [소개]

 

공화국창건과 최고인민회의 제1차회의

 

최고인민회의 제1차회의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을 선포하시고 공화국정부의 정강을 발표하신 력사적인 회의이다.

회의는 위대한 주석님의 지도밑에 북남조선 총선거의 승리에 기초하여 주체37(1948)년 9월 2일부터 10일까지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회의는 북남총선거를 통하여 민족의 태양이시며 전설적영웅이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을 수반으로 하는 통일적인 중앙정부를 세우고 부강한 자주독립국가를 하루빨리 건설하려는 전체 조선인민의 앙양된 정치적열의와 뜨거운 애국의 열정이 온 나라에 차고넘치는 장엄한 시기에 소집되였다.

회의에서는 전인민적인 토의를 거쳐 조선인민의 일치한 지지와 찬동을 받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헌법을 채택하였다.

회의에서는 전체 조선인민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반영하여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수상으로, 국가수반으로 높이 추대하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9월 9일 조선인민의 통일적중앙정부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를 조직하시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을 온 세상에 선포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다음날인 9월 10일 최고인민회의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의 정강》을 발표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정강에서 공화국정부는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며 자주독립국가를 건설하기 위하여 대내외정책에서 자주성을 확고히 지키며 자립적민족경제와 민족문화를 건설하고 자위적인 국방력을 강화하여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 제시하신 정강은 공화국정부의 시정강령으로, 전체 조선인민이 혁명과 건설에서 튼튼히 틀어쥐고 나가야 할 지도적지침으로 되였다.

최고인민회의 제1차회의는 전체 조선인민의 일치한 의사와 절대적인 지지를 반영하여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전설적영웅이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을 수반으로 하는 조선인민의 통일적인 유일한 합법적국가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중앙정부를 세움으로써 자주독립국가건설을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력사에 빛나는 새 장을 열어놓았다.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