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게시날자 : 2019-10-10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10월 10일 [해설]

 

조선로동당마크는 무엇을 상징하는가

 

당마크는 당의 성격을 상징하는 표식이다.

로동계급의 혁명투쟁사에는 수많은 혁명적당들이 있었지만 당마크에 로동자와 농민, 지식인을 상징하는 마치와 낫과 붓을 새겨넣은 당은 오직 조선로동당밖에 없다.

조선로동당마크는 조선로동당이 수령을 중심으로 하여 조직사상적으로 철통같이 뭉친 로동자, 농민, 지식인을 비롯한 근로인민대중의 전위부대라는것을 상징하고있다.

조선로동당의 성격과 숭고한 사명, 불패의 위력을 보여주는 당마크는 인민대중중심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세심한 지도에 의하여 세상에 태여나게 되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해방후 당창건사업을 지도하시면서 지식인에 대한 일부 사람들의 그릇된 견해를 바로잡아주시고 당마크에는 반드시 로동계급과 농민, 지식인이 함께 형상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몸소 당마크도안까지 그려주시였다.

위대한 주석님의 직접적인 발기에 의하여 세상에 태여난 조선로동당마크에는 혁명의 주체를 마련하고 그 위력으로 혁명과 건설을 향도해나가는 조선로동당의 필승불패성이 집대성되여있다.

조선로동당마크는 조선로동당이 인민대중속에 깊이 뿌리박고 인민대중의 요구와 리익을 위하여 투쟁하는 혁명적이며 대중적인 당이라는것을 상징하고있다.

튼튼한 대중적지반우에서 조직사상적기초를 반석같이 다지며 승승장구하여온 혁명적당이 바로 조선로동당이다. 하기에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혼연일체의 모습이 바로 마치와 낫과 붓이 아로새겨진 당마크에 그대로 비껴있는것이다.

조선로동당은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는 당이다.

조선로동당의 모든 로선과 정책에는 인민의 요구와 리익이 철저히 구현되여있으며 당활동의 최고원칙은 인민생활을 끊임없이 높이는것이다.

당은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고 인민은 당의 령도를 한마음 한뜻으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위대한 혼연일체, 바로 여기에 인민의 마음속에 뿌리내린 어머니당, 조선로동당의 무궁무진한 위력의 원천이 있다.

오늘도 조선혁명의 진두에는 성스러운 당마크가 새겨진 붉은 당기발이 휘날리고있으며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을 당과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긍지를 안고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고있다.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