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게시날자 : 2019-10-10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10월 10일 [기사]

 

북조선공산당 중앙조직위원회 창립대회

 

북조선공산당 중앙조직위원회 창립대회는 주체형의 혁명적당, 우리 당의 창건을 온 세상에 선포한 력사적인 대회이다.

대회는 주체34(1945)년 10월 10일부터 10월 13일까지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지도밑에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창립대회는 10월 5일에 열렸던 예비회의에서 당창건사업을 방해해나섰던 종파분자, 지방할거주의자들의 책동에 결정적타격을 준 기초우에서 소집되였다.

대회에는 항일혁명투사들을 비롯한 지방당조직들의 대표들 70명이 참가하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대회 첫날인 10월 10일에 《우리 나라에서의 맑스-레닌주의당건설과 당의 당면과업에 대하여》라는 력사적인 보고를 하시였다. 대한 주석님께서는 보고에서 나라의 북과 남에 조성된 판이한 정치정세를 분석하시고 북조선에 조성된 유리한 조건을 리용하여 혁명을 령도할수 있는 강력한 당중앙지도기관으로서 북조선공산당 중앙조직위원회를 내올데 대하여 천명하시였으며 당의 조직로선과 정치로선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당은 조선혁명을 승리에로 령도하는 위력한 정치적참모부로 되여야 하다는것을 천명하시고 당의 조직적골간을 꾸리고 당을 무산계급의 토대우에 튼튼히 선 대중적정당으로, 유일한 지도사상에 기초하여 조직되고 활동하며 사상의지 및 행동의 통일을 실현하고 강철같은 혁명적규률을 세운 당으로 건설하는것을 우리 당 조직로선으로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또한 당면하여 나라의 민주주의적발전을 이룩하고 조국의 완전자주독립을 쟁취하여야 한다는것을 밝히시고 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창건하여 부강한 민주주의자주독립국가를 건설하는것을 현계단에서 당의 기본정치과업으로 규정하시였으며 그 실현을 위한 전략전술적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그리고 북조선을 부강한 자주독립국가건설을 위한 강력한 민주주의적기지로 건설하는것을 당의 정치로선의 중요한 내용으로 규정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제시하신 당의 조직로선과 정치로선은 항일혁명투쟁시기에 이룩하신 당조직건설경험과 조국광복회10대강령에서 밝혀진 원칙들을 해방후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발전시킨것으로서 당을 주체형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당건설과 당활동의 대강이였다.

대회에 참가한 대표들은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천명하신 당의 조직로선과 정치로선을 한결같이 지지하였으며 북조선공산당 중앙조직위원회 창설을 전폭적으로 지지찬동하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전체 당원들과 공산주의자들, 전체 인민의 절절한 념원을 담아 북조선공산당 중앙조직위원회를 결성하고 영광스러운 우리 당의 창건을 온 세상에 엄숙히 선포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우리 당의 창건을 선포하심으로써 타도제국주의동맹의 결성으로부터 20성상에 걸치는 장구한 기간 조직전개되여온 주체형의 혁명적당창건을 위한 투쟁은 마침내 빛나는 결실을 보게 되였다.

우리 당이 창건됨으로써 조선혁명은 자기의 강력한 전투적참모부를 가지게 되였으며 조선인민은 당의 령도밑에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갈수 있게 되였다.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