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19-09-13

주체108(2019) 년 9월 13일 《보도》

 

전국생물학부문 과학기술발표회 진행

 

전국생물학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11일과 12일 국가과학원 생물공학분원에서 진행되였다.

김일성종합대학, 김형직사범대학, 리과대학, 국가과학원, 농업연구원, 중앙식물원연구소를 비롯한 여러 단위의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생물공학분과, 생물학분과, 식물학분과, 동물학분과, 미생물학분과로 나뉘여 진행된 발표회에서는 세계생물학발전추세에 맞게 나라의 생물학을 첨단수준으로 끌어올리며 자립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기여할수 있는 190여건의 론문들이 발표되였다.

20대의 젊은 과학자들이 현실에 발을 붙이고 세계를 보는 안목으로 농업, 축산, 수산, 보건, 환경보호, 식료공업부문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우리 식으로 해결하기 위한 연구과정에 이룩한 성과들이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나라의 동식물자원을 보호하고 희귀한 동식물들을 널리 퍼치기 위한 경험들도 소개되였다.

《배추소포자계통에 의한 <뒤그루배추7>호 육종》, 《<금야흑송>의 형태적 및 생장특성을 밝히기 위한 연구》, 《검은고니의 성감별과 성장특성》 등의 론문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페막식에서는 심사결과가 발표되고 참가자들에게 증서가 수여되였으며 해당한 시상이 있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