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19-09-13

주체108(2019) 년 9월 13일 《보도》

 

새 기술혁신안도입으로 생산성과 확대

 

덕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 형봉탄광에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이 힘있게 벌어져 생산을 추동하고있다.

자력자강의 정신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건설을 더욱 가속화할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이곳 탄광에서는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통하여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부단히 끌어올리는데 힘을 넣으면서 4.15기술혁신돌격대활동을 힘있게 벌려 성과를 거두고있다.

최근에만도 탄광에서는 석탄연구원 연구사들과 힘을 합쳐 련속습식압사기를 제작완성하고 쇠막대동발과 콩크리트압사기술을 받아들여 많은 량의 동발나무와 로력, 자재를 절약하면서도 연층갱도구간의 영구화를 실현할수 있게 하였다.

로동자, 기술자들은 고심어린 탐구와 노력으로 나사압축기의 조종장치를 우리 식으로 완성하였으며 전차정류기보호장치, 강행교류접촉기 구동요소 등을 실정에 맞게 개발하였다.

련대적혁신의 불길이 타오르는 속에 운반갱, 대성갱, 솔골갱에서는 교체주기가 짧고 자금소요량이 많은 전차바퀴축베아링을 폴리프로필렌수지로 개조하였으며 전차전동장치를 합리적으로 만들어 설비가동률을 높이고 운반실적을 1.2배로 올릴수 있게 하였다.

이 나날 탄광에서는 10t기중기와 플라즈마절단기, 휴대용동발회수기를 새로 제작완성한것을 비롯하여 가치있는 기술혁신성과들을 받아들임으로써 막장작업의 기계화수준을 높이였다.

형봉탄광의 일군들과 탄부들은 자립경제발전의 척후전선인 석탄전선을 지켜선 책임감을 안고 기술혁신의 봉화를 더 높이 추켜들고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