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03-09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3월 9일 [기사]

 

꿈 아닌 현실

 

철갑상어알젓과 철갑상어지느러미료리는 제비둥지료리와 함께 세계3대식품으로 손꼽히고있다. 이것은 철갑상어료리가 얼마나 고급한가를 보여주는 실례로 된다.

 

 

고급영양보충제로서 뿐아니라 인체내에서 살균작용도 하는 철갑상어는 잔가시가 없고 맛이 대단히 좋은 특징을 가지고있다.

하지만 한번이나마 철갑상어료리를 맛본다는것은 오늘 세계 많은 나라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룰수 없는 꿈으로 되고있다.

그것은 철갑상어의 인공번식이 대단히 어려운데로부터 그 자원이 점차 고갈되고있기때문이다.

자료에 의하면 몇해전까지만 해도 15kg짜리 철갑상어는 1만US$에 달하였으며 그 료리값은 엄청나 대통령들도 먹어볼 엄두를 내지 못했다고 한다. 그러니 일반 사람들이야 더 말해 무엇하겠는가.

하지만 옥류관 료리전문식당에 들어서면 누구라 할것없이 평양랭면에 곁들여내는 철갑상어간장찜을 흔연히 맛볼수 있다.

바로 여기에도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은정어린 사랑이 뜨겁게 깃들어있다.

어느해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 력사적인 외국방문의 길에 오르시였을 때 그 나라에서는 연회상에 철갑상어료리를 내놓았다.

그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앞으로 우리 조국인민들에게 철갑상어료리를 만들어먹일 굳은 결심을 하시였다.

그로부터 몇해후 우리 조국에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밑에 철갑상어양어의 전망이 열리였다.

해당 일군들로부터 이에 대한 소식을 들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하루빨리 인민들에게 철갑상어료리를 만들어먹이도록 하는데서 나서는 구체적인 대책을 세워주시였다.

세상에 나라가 많다하지만 금방 잡은 철갑상어로 만든 료리를 맛보며 기쁨에 웃음짓는 인민은 없다.

바란다고 이룰수 없는것이기에 세상사람모두가 꿈이라고 말해온 그 소원을 매일, 매 시각 어느때나 이루며 사는 여기에 우리 조국인민들의 또 하나의 자랑이 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