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03-18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3월 18일 [명언해설]


 

《조국과 민족을 떠나서 인간의 참된 삶이란 있을수 없으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떠난 개인의 운명이란 있을수 없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이 명언에는 개인의 운명은 조국과 민족의 운명과 뗄수 없이 결합되여있다는 심오한 사상이 담겨져있다.

나라와 민족은 사람들의 삶의 터전이고 운명개척의 기본단위이며 개인의 운명은 나라와 민족의 운명과 결합되여있다.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이 지켜져야 개인의 자주성도 지켜지고 나라와 민족이 외세에 짓밟히면 개인도 노예의 운명을 면치 못한다.

우리 인민은 수천년력사에서 처음으로 민족의 태양으로 높이 모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조국해방의 새 아침을 맞이할수 있었으며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세계무대에 당당히 나서게 되였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찾아주시고 내세워주신 우리 조국을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여 선군조선의 기상을 만방에 떨쳐주시였다.

오늘 우리 공화국은 위대한 수령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밑에 일심단결로 백승을 떨치는 최강의 정치사상강국, 세상유일의 청년강국, 무진막강한 군사강국으로 세계정치의 중심에 거연히 솟아올라 빛을 뿌리고있으며 자강력제일주의기치높이 과학기술의 기관차를 앞세우고 경제강국, 문명강국의 상상봉을 향해 폭풍쳐 비약하고있다.

오늘 우리 민족앞에는 외세에 의해 강요된 분렬의 비극사를 하루빨리 끝장내고 조국을 통일하여야 할 성스러운 과업이 나서고있다. 조선사람에게 있어서 참다운 인생의 가치와 보람은 자신의 운명을 민족의 운명과 결합시키고 조국의 통일독립과 민족의 륭성번영을 위한 숭고한 애국위업에 몸과 마음을 바치는데 있다.

조선민족이라면 누구나 조국통일을 떠나서 자기의 행복한 삶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해 생각할수 없다.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고 조국과 민족의 운명에 대하여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북에서 살건 남에서 살건 해외에서 살건 조국통일의 기치아래 굳게 뭉쳐야 한다.

온 겨레는 조국과 민족을 떠나서 인간의 참된 삶이란 있을수 없으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떠난 개인의 운명이란 있을수 없다고 하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명언에 담겨있는 참뜻을 깊이 새기고 애국애족의 한길에서 인생의 값높은 삶을 빛내여나가야 할것이다.

리원일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