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07-16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7월 16일 [보도]

개성시에서 전도유망한 체육선수후비육성사업에서 성과 이룩

 

당의 체육강국건설구상을 받들고 개성시에서 체육선수후비육성사업을 전망성있게 내밀고있다.

시안의 학생소년궁전과 청소년체육학교들에서는 지난 기간 제43차 정일봉상 전국청소년학생체육경기대회, 제52차, 제54차 전국청소년체육학교 체육경기대회를 비롯한 여러 경기들에서 우승의 영예를 지니였으며 수많은 우수한 선수후비들을 키워 중앙과 도의 전문체육단들에 보내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해당 부문의 일군들은 체육선수후비육성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선수후비선발과 기초기술교육을 짜고드는 한편 능력판정, 경험발표회 등을 진행하도록 하였다.

또한 체육학교별, 승산종목별경기를 통하여 우수한 선수, 감독들을 선발하고 적극 내세워주는 한편 과학적인 훈련수단과 방법들을 도입하여 훈련효과를 최대한 높이도록 하였다.

시체육지도위원회에서는 모형항공, 력기, 활쏘기, 씨름, 권투를 비롯한 종목들을 승산종목으로 정하고 적성체질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키우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었다.

모형항공 선수후비들을 아시아의 패권, 세계패권을 쥔 유망한 선수들로 키우기 위한 훈련조직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어온 시항공구락부에서 지난 10여년간 수많은 국제국내경기들에 참가하여 100여개의 메달을 쟁취하는 자랑찬 성과를 거두었다.

개성학생소년궁전과 개성시, 개풍, 판문청소년체육학교에서는 력기, 씨름, 권투종목에 모를 박고 학생들에 대한 종목별교수훈련지도를 과학적으로 하여 국내경기들에서 좋은 성적을 쟁취하고있다.

체육열풍이 고조되는 속에 시안의 후원단체들에서도 성의껏 마련한 현대적인 설비들을 시청소년체육학교 등 여러 단위들에 보내주어 체육교육사업에 이바지하고있다.

시에서는 새로운 체육신화를 창조하여 조국의 영예를 빛내일 재능있는 체육인재들을 더 많이 키우려는 높은 목표밑에 선수후비육성에 계속 큰 힘을 넣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