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07-16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7월 16일 [보도]

경공업성산하 공장들에서 900여종의 새 제품 개발

 

만리마속도창조로 끓어번지는 경공업성산하 공장들에서 새 제품개발과 질제고에 힘을 넣어 세계적수준의 다양한 경공업제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올해에 들어와서만도 성적으로 새로 개발된 기본품종과 확대품종은 900여종에 달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새 제품개발과 질제고에 힘을 넣어 세계적수준의 다양한 경공업제품들을 많이 생산하여야 합니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당정책을 받들고 방직제품의 다종화, 다양화, 다색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 앞장섰다.

이들은 변직줄무늬양복천을 비롯하여 인민들의 기호와 수요에 따르는 여러종의 봄, 가을양복천을 개발해내고 가방천과 운동복, 신발 등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그물천생산공정을 새로 꾸려놓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방직원료의 국산화비중을 높이기 위한 대중적기술혁신의 불길속에 평양인견사공장에서는 지난 시기 수입에 의존하던 데트론인견사를 우리의 힘과 기술로 생산해내고있다.

사리원방직공장의 로동계급은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가며 100% 국산화된 레이자에 의한 콤퓨터채본제작기로 여러가지 무늬천들을 개발생산하였으며 함흥모방직공장에서는 잔디잎엮음연사기, 인공잔디직기들을 자체로 제작설치하고 인공잔디잎생산공정을 꾸려놓음으로써 우리 식의 인공잔디를 훌륭히 만들어냈다.

인민들이 즐겨찾는 기능성편직제품을 더 많이, 더 좋게 생산해낼 열의밑에 선교편직공장의 일군들과 기술자들은 튐성뜨개속옷과 튐성무늬레스 등을 련이어 개발한데 이어 질제고를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고있다.

새 제품개발목표를 높이 세우고 집단적혁신을 일으켜온 평양양말공장에서는 최근에만도 《철쭉》상표를 단 학생양말바지, 녀자봄가을양말바지, 운동양말을 비롯한 수십종의 질좋은 양말들을 우리의 원료와 자재로 생산하여 인민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류원, 평양신발공장과 원산구두공장을 비롯한 신발공장들에서도 생산의 선행공정을 맡은 도안창작가들의 역할을 높여 신발공업관리국적으로 계절적특성과 다양한 용도에 따르는 200여종의 남, 녀구두와 운동신발들을 새롭게 개발하여 우리 상표를 단 인기상품의 가지수를 계속 늘여가고있다.

존엄높은 주체의 핵강국, 대륙간탄도로케트보유국의 긍지드높이 경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다그치면서 새 제품개발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