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10-12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10월 12일 [소개]

감자음식전문식당 압록각

 

우리 나라에서 감자로 유명한 고장이 어디인가고 물으면 사람들은 제일먼저 량강도를 꼽는다.

량강도는 우리 나라에서 감자가 제일 많이 생산되는 곳일뿐아니라 감자음식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하지만 감자음식으로 유명한 곳이 량강도에만 있는것은 아니다.

평양시 동대원구역에는 감자음식을 전문으로 봉사하고있는 량강도특산물식당인 압록각이 있다.

 

 

고소하게 풍기는 감자지짐과 감자꽈배기냄새에 이끌려 사람들이 너도나도 찾아드는 압록각, 김이 물물 나는 감자음식들을 받아들고 참 별맛이라며 이게 감자로 한 음식이 맞긴 맞는가고 묻는 손님들…

압록각에서는 언감자떡, 감자지짐, 감자찰떡, 농마지짐, 감자막갈이지짐, 농마국수 등 10여가지의 감자음식들을 정성껏 만들어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봉사하고있다.

즉석에서 봉사받는 감자지짐, 감자꽈배기, 농마지짐도 좋지만 제일 인기를 끄는것은 농마국수이다.

은빛쟁반에 소담하게 담은 발이 얇은 하얀 국수우에 오이, 닭고기, 닭알 등 꾸미를 놓고 그우에 빨간 양념을 덧놓아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운 농마쟁반국수.

한그릇으로는 도무지 성차지 않아 두그릇, 세그릇 곱배기를 청하는 경우도 적지않다.

압록각의 감자음식이 유명한 리유의 하나는 량강도에서 제일 맛이 좋은 대홍단의 농마가루와 운흥군의 감자를 직접 가져다가 감자음식들을 만들어 봉사하는데 있다고 한다.

오늘도 압록각으로는 구수하고 풍미로운 감자음식들을 맛보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있다.

 

감자농마쟁반국수

감자꽈배기

언감자떡

감자막갈이지짐

 

김 권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