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11-12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11월 12일 [현지보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를

함경남도의 여러 단위에 모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를 함경남도의 여러 단위에 정중히 모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고 풍년든 농장벌을 바라보시는 자애로운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 《만풍년》이 로동당시대의 무릉도원, 청춘과원으로 훌륭히 전변된 북청군 평리과수농장에 모셔졌다.

신흥지구 혁명전적지 동오골밀영, 두무봉밀영, 뒤덕봉밀영에 모셔진 모자이크벽화들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항일혁명투쟁시기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들과 혁명조직들의 사업을 지도하시였으며 인민들을 거족적인 전민항쟁에로 불러일으키신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6(1937)년 9월 동오골밀영에서 신흥탄광지구 로동자들과 정치공작원들을 만나시고 조성된 정세의 요구에 맞게 국내에서 혁명투쟁을 더욱 앙양시킬데 대한 전략적방침을 제시하시였다.

두무봉밀영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선인민혁명군 지휘관들과 소부대, 지하혁명조직책임자들의 회의를 소집하시고 조국해방3대로선을 다시금 천명하시였으며 신흥인민무장대의 훈련도 지도해주신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다.

신흥지구를 거점으로 동해안일대의 여러 지역에 비밀근거지를 튼튼히 꾸리며 전민항쟁준비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도록 투쟁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신 항일의 전설적영웅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거룩한 발자취는 뒤덕봉밀영에도 력력히 새겨져있다.

해당 단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과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안고 모자이크벽화를 모시는 사업에 온갖 지성을 다 바치였다.

모자이크벽화를 도안의 여러 단위에 모신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을 주체의 태양으로 영원히 높이 받들어모시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갈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의 발현으로 된다.

모자이크벽화준공식이 해당 단위들에서 진행되였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