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6-08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6월 8일 [보도]

철도운수발전에 이바지할 수십건의 과학기술성과 이룩

 

과학기술의 힘으로 철도운수발전을 추동할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철도운수부문에서 탐구전, 창조전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올해 들어와 수십건의 가치있는 과학기술성과들을 이룩하였다.

철길의 중량화, 고속도화를 추진하는데 이바지할 일념밑에 철도연구원의 연구사들은 레루와의 호환성이 좋고 침목에 사용하기 편리한 우리 식의 중량레루용압연쇠깔판을 새롭게 연구완성하여 널리 도입하였다.

평양철도종합대학의 교원들은 위성항법체계를 받아들여 종전보다 기관차의 속도를 정확히 측정하고 현시할수 있는 새로운 기관차속도계를 연구완성함으로써 렬차운행의 안전성을 담보하는데 적극 기여하였다.

자력갱생정신과 과학기술의 위력을 발휘하며 청진철도공장 3대혁명소조원들이 지난 시기 수입에 의존하던 망간철대신 규소바리움복합합금철, 규소철, 티탄정광 등을 리용한 무망간용접봉피복제를 제조함으로써 용접봉의 질을 보장하였다.

보관과 관리에서 편리성이 보장된 이 용접봉은 망간이 함유된 용접봉보다 용접이음줄에 기포가 없고 전호안정성이 높은것으로 하여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신의주청년객화차대 3대혁명소조원들은 현실조건에 맞게 용접봉생산에서 절실히 필요한 질좋은 물유리를 파유리로 제조할수 있는 방법을 완성하였다.

순천철길대에서도 수자식온도수감자동조절기를 제작도입하여 철길보수작업을 위한 부속품, 자재생산의 과학성, 안전성을 보장할수 있게 하였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