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1-18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1월 18일 [보도]

발전능력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 적극 추진

 

-자강도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자강도에서 다양한 에네르기자원을 효과적으로 개발리용하여 발전능력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도에서는 지난해 수천㎾의 발전능력을 새로 조성한데 이어 올해에도 전력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일 전망계획과 단계별목표를 세우고 중소형발전소건설과 기술개건을 다그쳐 그 성과를 계속 확대해나가고있다.

일군들은 강하천이 많은 자강도에서 이르는 곳마다에 수력발전소를 많이 건설할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과 당의 의도를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깊이 새겨주면서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 떨쳐나서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었다.

초산군안의 근로자들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초산청년4호발전소를 일떠세웠으며 초산청년1호발전소를 비롯한 이미 건설되여있는 발전소들의 기술개건을 다그쳐 생산을 훨씬 늘이고있다.

지난 시기의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전력생산을 끌어올리고있는 우시군에서 실리가 큰 우시2호발전소를 새로 건설하여 수백㎾의 발전능력을 더 조성하고 조업을 앞두고있다.

희천시에서는 희천3호발전소 방수로바닥굴착과 제방쌓기 등을 해제껴 1 000여㎾의 전력생산예비를 찾아냈다.

흥주청년1호발전소에서는 종합배전반을 현대화하여 발전기운영의 과학화를 실현하고 성간군에서도 발전기들의 기술개조를 진행하여 효률을 최대한 높이도록 하였다.

자기 고장의 지대적특성에 맞게 전천군 고인협동농장, 고풍군 문덕협동농장 등 도안의 여러 협동농장, 기관, 기업소에서는 170여개의 극소형 및 초극소형발전소들을 건설함으로써 경영활동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