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2-07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2월 7일 [보도]

 

어랑천발전소건설의 돌파구를 앞장에서

 

여러 단위에 파견된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자, 기술자들은 높은 과학기술성과로 부강조국건설을 앞장에서 이끌어나가는 기관사가 되여야 합니다.》

어랑천발전소건설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전력공업성에 파견된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원들이 두뇌전, 실력전의 불길높이 과학연구사업을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

과학자, 기술자돌격대원들은 어랑천발전소건설을 훌륭히 완공하는데 한몫 단단히 할 각오를 안고 맡은 중요연구과제들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완성하기 위해 피타는 사색과 탐구의 낮과 밤을 이어가고있다.

발전소의 통합전력관리체계확립을 맡은 돌격대원들은 발전기조속기조종장치, 유위측정장치 등의 설계와 제작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자체의 힘과 기술로 풀어나가고있다.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갈데 대한 당의 전투적호소를 피끓는 심장마다에 새겨안은 돌격대원들은 연구조건이 불리한 속에서도 발전소의 통합전력관리체계를 훌륭히 확립하여 능률적인 수력발전소를 일떠세우는데 이바지할 열의에 넘쳐 연구사업에서 새로운 혁신을 일으켜나가고있다.

어랑천발전소에 효률높은 발전설비를 제작설치하기 위해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에 파견된 돌격대원들도 신심드높이 기세좋게 나가고있다.

돌격대원들은 발전기의 특성에 맞게 수력타빈날개를 불수강으로 생산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힘있게 벌려나가고있으며 연소모형주조공정에 대한 기술준비를 완성하는데서도 큰 전진을 이룩해나가고있다.

발전기절연물생산공정을 맡은 돌격대원들은 수력발전능력을 높이는데 이바지할 중요한 연구과제를 맡아 수행하는 책임감을 자각하고 현장일군들, 기술자들과의 창조적협조밑에 연구사업에서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일으키고있다.

뿐만아니라 돌격대원들은 기계실건설에서 나서는 진동모의 및 소음감소분석, 철근콩크리트구조해석 등 높은 연구목표를 제시한데 맞게 돌격대원들 호상간 긴밀한 련계를 맺고 협동연구의 위력을 높이 발휘해나가고있다.

나라의 긴장한 전력문제를 해결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어랑천발전소건설에서 과학기술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해나갈 열의에 넘쳐 분발해나선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원들의 과학연구활동은 더 좋은 성과로 이어지게 될것이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