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2-08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2월 8일 [보도]

 

주체의 군건설사에 아로새겨진 불멸의 업적

-조선인민군창건일을 맞으며 근로자들, 청년학생들과 인민군군인들이 조선혁명박물관 련일 참관-

 

우리 당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가 집대성된 태양조선의 대국보관 조선혁명박물관으로 참관자들의 대오가 끊임없이 이어지고있다.

조선인민군창건 71돐을 맞으며 많은 단위의 근로자들, 청년학생들과 인민군군인들이 정규적혁명무력건설과 관련한 력사적사실들을 감명깊게 보여주는 새 조국건설시기관을 참관하고있다.

참관자들은 해방후 건당, 건국과 함께 건군을 새 조국건설의 3대과업의 하나로 제시하시고 3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항일의 전통을 계승한 정규화된 혁명군대를 창건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군건설업적을 가슴뜨겁게 되새겨보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해방직후인 1948년 2월 8일에 항일혁명투사들을 골간으로 하여 항일의 혁명전통을 이어받은 정규무력인 조선인민군을 창건하시였습니다.》

새 조국건설시기관 5호실에는 조선인민혁명군을 정규적혁명무력인 조선인민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전하는 사적물들과 사적자료들이 전시되여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해방후 불후의 고전적로작 《해방된 조국에서의 당, 국가 및 무력건설에 대하여》를 발표하시여 나라와 민족을 보위하고 혁명의 전취물을 수호할수 있는 자기의 강력한 민족군대창건에 관한 사상을 제시하신데 대한 해설을 들으며 참관자들은 전시실을 돌아보았다.

그들은 몸소 평양학원(당시)의 명예원장이 되시여 제1기 첫 강의를 하시고 개원식에도 참석하신것을 비롯하여 근로인민의 아들딸들을 군사정치간부로 키우시기 위하여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의 헌신과 로고를 되새기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평양학원을 모체로 중앙보안간부학교와 수상보안간부학교, 보안간부훈련소, 조선항공협회, 수상보안대, 평양학원 항공반과 비행대를 조직하신 사적내용들은 참관자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주체37(1948)년 2월 8일 정규적혁명무력인 조선인민군의 첫 열병식 주석단에 오르신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사진문헌과 열병광장을 누비며 보무당당히 행진해나가는 영용한 인민군군인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 군기, 군종, 병종군복을 비롯한 전시물들을 통하여 그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독창적인 건군로선의 정당성을 다시금 체득하였다.

흙먼지 날리는 평천벌을 헤치시며 병기공업의 터전을 닦아주시고 첫 기관단총의 시험사격도 하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사진문헌을 우러르며 참관자들은 강위력한 주체적국방공업을 창설하신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이 있어 우리 조국이 오늘은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설수 있었음을 가슴뜨겁게 절감하였다.

근로자들, 청년학생들과 인민군군인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정규적혁명무력건설사상과 업적을 옹호고수하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조선의 영광스러운 승리전통을 대를 이어 빛내여나갈 열의에 넘쳐있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