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5-13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5월 13일 [보도]

 

과학기술을 앞세워 수십건의 기술혁신안 창안도입

-황해북도송배전부에서-

 

황해북도송배전부에서 대중적기술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다.

전력공급을 과학화, 합리화할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이곳 로동자, 기술자들은 수십건의 기술혁신안을 창안도입하여 전력의 도중손실을 줄이고 송전선관리와 전력계통운영의 안정성을 보다 원활하게 보장할수 있게 하였다.

일군들은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우는데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지름길이 있다는것을 대중속에 깊이 새겨주는 한편 기술발전계획을 현실성있게 세우고 기술전습, 경험토론회를 실속있게 조직하여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부단히 높여나갔다.

기술발전과의 기술자들은 용량이 큰 정전축전기를 환원복구하고 수입에 의존하던 공기식차단기를 유입차단기로 개조하여 국가통합전력관리체계의 정상운영에 이바지하였다.

공무직장의 로동자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 절연물내압시험장치를 제작하였으며 3대혁명소조원들은 비접지계통송전선의 사고원인을 정확히 분석하는 프로그람을 개발도입하였다.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의 불길속에 상원군송배전소에서는 군안의 공장, 기업소,협동농장들에서 전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리용할수 있게 하는 기술을 개발하였다.

연산, 금천군송배전소에서는 주변압기온도수감장치 등을 창안도입하여 전력의 도중손실을 극력 줄이고 설비들의 만가동을 보장하고있다.

과학기술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성과를 확대하고있는 도송배전부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전력관리와 공급을 개선하여 더 많은 절약예비를 찾아내기 위한 사업도 힘있게 추진하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