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7-12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7월 12일 [보도]

 

명도안창작열풍속에 특색있는 산업미술도안들 완성

 

산업미술부문에서 명도안창작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산업미술을 주체적립장에서 창조적으로 발전시킬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산업미술부문 창작가들과 교육부문의 교원, 연구사, 학생들은 올해에 들어와 2만여점의 특색있는 산업미술도안을 창작하였다.

많은 도안이 제품생산과 건설시공에 구현되여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되고있다.

조선산업미술창작사, 평양시산업미술창작사, 평양미술종합대학, 평양출판인쇄종합대학 산업미술대학을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 두뇌전,실력전의 열풍을 일으켜 다양한 주제의 산업미술도안들을 내놓았다.

대형화물자동차, 굴착기를 비롯한 중기계들과 강냉이종합수확기도안 등에는 더 좋은 우리의것을 설계하고 조국땅우에 현실로 꽃피워가려는 창작가들의 지혜와 열정이 어려있다.

백두산종합박물관 방향안내표식판도안,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마크도안, 양덕온천관광지구마크도안, 염분진호텔마크도안들은 건설의 대번영기에 일떠서는 기념비적창조물들의 면모를 상징하고있다.

우리 인민의 문명한 래일을 그려주는 모란봉-릉라인민유원지 공중삭도도안,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에서 리용할 관광용궤도전차도안, 호텔, 료양소, 휴양소의 마크도안들도 창작되였다.

동평양피복공장, 대동강식료공장, 평양강냉이가공공장 등 경공업공장들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의 형태, 상표도안들에는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사상을 받들어가는 산업미술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헌신적노력이 깃들어있다.

여러가지 의상, 양말, 안경을 비롯하여 사람들의 성별, 년령, 취미에 따르는 필수품, 기호품들의 도안들과 간결성, 집중성, 상징성이 구현된 각종 마크, 상표도안, 글씨체원화들도 형상되여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산업미술부문 창작가들과 교육부문의 교원, 연구사, 학생들은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있게 추동하며 인민대중의 지향과 시대발전의 요구를 반영한 명도안들을 더 많이 창작하기 위해 사색과 탐구를 거듭하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