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20-08-08

주체109(2020) 년 8월 8일 《보도》

 

평안남도에서 농경지와 농작물 보호대책을 철저히 세워나가고있다

 

지난 며칠동안 평성시, 안주시, 성천군, 신양군 등 여러 지역에 폭우와 많은 비가 내리였다.

도에서는 기상예보자료를 시, 군들에 제때에 통보해주고 폭우로 저수지들의 수위가 높아지는데 맞게 물관리를 과학적으로 하도록 하고있으며 특히 배수갑문들의 수문을 전반적으로 료해하고 불비한것들은 시급히 수리정비하며 2중전원공급체계를 철저히 세우도록 하고있다.

해안과 강하천을 끼고있는 지역들에서 방조제와 제방뚝들을 보강하기 위한 사업을 질적으로 하여 농경지가 침수되지 않게 하며 일단 큰물피해를 받는 경우에도 신속히 대처하여 농작물의 생육에 지장이 없도록 만단의 준비를 갖추고있다.

배수로치기와 중소하천제방보수, 바닥파기작업을 계속 힘있게 다그치고있으며 폭우가 또 쏟아질수 있는 정황을 예견하여 고인물을 제때에 빼기 위한 대책을 깐지게 세워나가고있다.

문덕군에서 큰물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을 과감하게 벌려 제방뚝보수를 진행하여 많은 면적의 논을 큰물로부터 보호하였으며 안주시에서는 금계천제방에 위험이 조성되자 긴급대책을 세워 큰물피해위험을 해소하고 논물관리를 짜고들어 농작물생육에 지장이 없게 해나가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