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23-03-25

주체112(2023)년 3월 25일 《보도》

 

주체112(2023)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올림픽위원회 총회 진행

 

주체112(2023)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올림픽위원회 총회가 24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내각부총리 리성학동지, 올림픽위원회 위원들, 체육부문, 련관부문 일군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총회에서는 주체111(2022)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올림픽위원회 사업정형총화와 주체112(2023)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올림픽위원회 사업방향에 대하여 토의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인 체육상 김일국동지의 보고에 이어 토론들이 있었다.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당의 체육정책을 받들고 국가대표선수, 국가대표선수후비대렬을 정비보강하였으며 교수훈련공정에 대한 기술지도사업의 정보화, 과학화, 현대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한것을 비롯하여 지난해에 이룩한 성과와 경험들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국제경기들에서 메달획득수를 지속적으로 늘여나가기 위한 사업에 계속 박차를 가하는것과 함께 나라의 체육과학기술을 발전시키고 체육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한층 강화하며 온 나라에 체육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할것이라고 그들은 말하였다.

총회에서는 올해에 전문체육기술수준을 보다 높은 단계에로 끌어올리고 대중체육사업을 활발히 벌리며 체육교육과 과학연구사업을 더욱 발전시켜나가는데서 나서는 실무적문제들이 토의되였으며 반도핑사업을 개선하기 위한 일련의 문제들이 강조되였다.

 

(조선중앙통신)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