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03-18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3월 18일 [보도]

산림조성 및 보호사업이 중심으로 진행되는 봄철국토관리사업

 

해마다 3월부터 5월까지를 봄철국토관리총동원기간으로 정하고있는 조선에서 전군중적운동으로 국토관리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올해 봄철국토관리사업은 산림을 조성하고 보호하는데 중심을 두고 진행되고있다.

각지에서 자기 지방의 기후, 토양조건에 맞게 바늘잎나무들과 넓은잎나무들을 배합하는 원칙에서 그리고 나무의 생물학적특성과 토양조건에 따르는 심기방법을 적용하면서 나무심기를 과학적으로 하고있다.

산림보호에서 선차적요구로 나서는 산불방지사업에 힘을 넣고있다.

오가산자연보호구관리소를 비롯한 여러곳에서 현대적인 감시수단을 설치하고 직관수단과 콤퓨터로 산림을 빠짐없이 장악한데 기초하여 산림감독원들은 산불이 일어날수 있는 정황과 요소를 발견하는 즉시 감시종합조종실에 통보하고 해당한 대책을 세우고있다.

산림경영소들에서는 붉은눈알기생벌에 의한 해충구제방법 등을 적용하여 산림병충해방지대책을 강화해나가고있다.

목재사용수명을 늘이고 산림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대책들도 적극적으로 세워지고있다.

철도운수부문에서 새로 개발된 침목방부기술로 목재구조물들의 수명을 늘이고 건설건재부문에서 목재가 아닌 다른 재료들을 리용한 기공구들을 받아들이는 사업이 전개되고있는것을 비롯하여 석탄 및 화학공업, 농업부문에서도 목재소비를 줄여 나라의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이 본격화되고있다.

조선에서는 산림조성과 함께 산림을 보호하는것을 토지, 생태환경, 경제보호사업으로 내세우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