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03-19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3월 19일 [기사]

 

주체건축의 본보기거리로 완연히 모습을 드러낸 려명거리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일떠서는 려명거리건설이 완공단계에 이르렀다.

주체건축의 본보기거리, 최상의 문명에로 향한 리상거리로 일떠서는 려명거리건설을 통해 조선인민이 누릴 사회주의문명의 높이를 가늠할수 있다.

려명거리는 백화만발한 공원속의 거리로 일떠서고있다.

미래과학자거리의 3배나 되는 방대한 규모의 원림록화사업이 현재 마감단계에서 추진되고있다.

원림록화면적 25만㎡중 잔디조성면적은 15만㎡, 나무는 50여종에 3만여그루가 심어졌다.

하나의 거대한 온실을 방불케 하는 원림록화구역에서는 푸른 잔디들이 싱싱 자라고있으며 종비나무, 향나무, 느티나무를 비롯한 많은 나무들이 뿌리를 내렸다.

진달래, 철쭉 등 꽃관목들은 벌써부터 꽃망울들을 터치려 하고있다.

려명거리는 에네르기절약기술, 록색건축기술들이 집약화된 미래형거리로 자기 모습을 드러내고있다.

여기에는 지열환기기술, 지열마루난방기술, 지열랭난방체계, 음이온발생수지벽지, 음이온발생칠감들, 수경재배기술, 비물리용체계기술, 얇은층지붕록화, 벽면록화기술 등이 광범히 도입되였다.

수경재배기술 하나만 놓고보아도 사람들의 건강에 이바지하는 록색환경을 조성할뿐아니라 신선하고 깨끗한 남새까지 생산할수 있어 그 의의와 실리가 대단히 크다.

거리불장식 또한 최상의 수준에서 완성되여가고있다.

고층, 초고층건물구역에는 독특하고 장쾌한 전모가 확연히 드러나도록 밝은 투광을 위주로 불장식을 하고있으며 금수산태양궁전주변의 다층건물들은 만장불장식으로 부드럽고 안정한 감을 주도록 형성되고있다.

살림집기단층의 특색있는 편의봉사시설들은 초고층건물들과 잘 어울리게 밝고 환하게, 독립봉사망은 독특한 건물형식에 맞게 장식되여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얼마전 또다시 려명거리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고 려명거리를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로 훌륭히 일떠세워 사회주의조선의 불패의 국력을 남김없이 시위하자고 열렬히 호소하시였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