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05-15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5월 15일 [보도]

애국의 마음안고 봄철국토관리사업에서 성과 이룩

-황해북도에서-

 

황해북도에서 국토관리사업에 힘을 넣어 성과를 이룩하고있다.

도에서는 이번 봄철국토관리총동원기간에 8 640여만그루의 나무를 심고 수십㎞의 도로와 강하천들을 개건, 정리하였으며 도시와 마을들의 면모를 새롭게 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도들에 현대적인 양묘장들을 꾸리고 산림복구전투를 근기있게 밀고나가며 강하천관리와 도로보수, 환경보호사업을 계획적으로 진행하여 국토의 면모를 더욱 일신시켜야 합니다.

당의 웅대한 국토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도에서는 올해 국토관리사업에서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통이 큰 목표밑에 단계별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대중을 적극 불러일으키였다.

사리원시와 송림시에서는 양묘장들에 흙깔이를 진행하고 종자선택과 비배관리를 기술규정의 요구대로 하여 수백만그루의 나무모들을 자래운데 맞게 봄철나무심기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이곳 시들에서는 지막피복에 의한 나무심기 등 앞선 나무심기방법을 널리 받아들이면서 세잎소나무, 평양단풍나무를 비롯한 수만그루의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도로구간에 정성껏 심었다.

연산, 서흥, 신계군을 비롯한 군들에서도 적지적수의 원칙에서 품종배치를 바로 하고 단위별로 나무심기과제를 정확히 주었으며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려 산과 철길주변, 거리와 마을들에 수백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연탄, 은파군산림경영소 모체양묘장들에서는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고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과 책임성을 더욱 높여 봄철나무심기월간에 심을 잣나무, 창성이깔나무 등 나무모들을 원만히 보장하였다.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도로와 강하천을 일신하기 위한 사업이 본때있게 벌어졌다.

평양-개성고속도로와 평양-원산관광도로의 구간에서 포장과 옹벽보수, 물도랑정리 등 도로보수를 짧은 기간에 질적으로 진행하여 도로의 문화성과 안전성을 더 잘 보장할수 있게 하였다.

봄철국토관리총동원기간에만도 도적으로 수십㎞구간의 도로보수정비를 진행하는것과 함께 새 품종의 코스모스를 심어 주변의 풍치를 한결 돋구었다.

큰물피해를 막고 토지를 보호하는데서 강하천정리가 가지는 중요성을 깊이 자각한 사리원시에서 립석천과 구룡리 하천 보수정리를 짧은 기간에 결속하였다.

이 기간 사리원시에서 수십세대의 살림집보수공사가 진행된것을 비롯하여 상원, 중화, 신계군 등 많은 군들이 훌륭히 꾸려졌다.

도안의 전체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이룩한 성과에 토대하여 만리마선구자대회를 향한 대진군의 발걸음소리 높이 울리며 국토관리사업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