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05-18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5월 18일 [보도]

 

전국수산부문 과학기술발표회 진행

 

전국수산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16일과 17일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되였다.

 

김일성종합대학, 김형직사범대학, 원산수산대학, 남포수산대학, 수산성 수산연구원, 강원도수산관리국을 비롯한 10여개 단위의 과학자, 기술자, 교원, 연구사 등 150여명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수산분과와 양어분과로 나뉘여 진행된 발표회에는 140여건의 가치있는 론문들이 제출되였다.

참가자들은 과학수산이자 물고기잡이실적이라는 당의 뜻을 받들고 수산물생산을 늘이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한 성과와 경험들을 발표하였다.

고기배와 어구를 현대화하고 어장탐색과 해상지휘,물고기잡이 등을 높은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우며 로력절약형양어, 물절약형양어를 비롯하여 양어의 주체화, 과학화, 집약화, 공업화를 실현하는데 이바지하는 연구성과들이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메기종합먹이첨가제〈영광1〉호생산의 국산화와 첨가제적용효과》, 《바다나물양식용모실감는기구》, 《조임식투망》, 《물고기면역강화제〈원동1〉호의 적용효과》, 《물고기병진단지원체계〈진단1.0〉》, 《도루메기를 주원료로 하는 물고기햄》 등 많은 과학기술성과자료들이 실천적의의가 큰것으로 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발표회기간에 《양어용생물먹이에 대하여》라는 제목의 강의도 있었다.

17일에 있은 페막식에서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참가자들에게 증서가 수여되고 해당한 시상이 있었다.

이번 발표회는 수산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만리마선구자대회를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맞이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에서 과학수산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 물고기잡이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도록 추동하는 계기로 되였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