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23-04-05

주체112(2023)년 4월 5일 《상식》

 

우리 조국의 대외정책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대외정책의 근본리념은 자주, 평화, 친선이다.

공화국정부는 자주, 평화, 친선을 대외정책의 기본리념으로, 대외활동원칙으로 하여 국제분야에서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하고 자기 나라 혁명과 인민의 리익을 철저히 수호하며 세계 여러 나라들과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켜 반제자주력량의 단결을 강화하며 제국주의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파탄시키고 세계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적극 투쟁하고있다.

공화국정부는 우리 나라를 우호적으로 대하는 모든 나라들과 완전한 평등과 자주성, 호상존중과 내정불간섭, 호혜의 원칙에서 국가적 또는 정치, 경제, 문화적관계를 맺는다.

공화국정부는 자주성을 옹호하는 세계인민들과 단결하며 온갖 형태의 침략과 내정간섭을 반대하고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적, 계급적해방을 실현하기 위한 모든 나라 인민들의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한다.

 

쁠럭불가담나라들과 단결하며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킬데 대한 방침:

쁠럭불가담나라들과 단결하며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킬데 대한 방침은 반제자주화운동에서 우리 당이 견지하고있는 원칙을 밝힌 방침이다.

이 방침의 본질은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우리 공화국과 세계혁명력량과의 단결과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켜나간다는데 있다.

이 방침은 우리 혁명의 지지자, 동정자대렬을 확대하고 세계의 자주화를 다그칠수 있게 하는 정당한 방침이다.

이 방침을 관철하는데서 중요한것은;

첫째로, 쁠럭불가담나라들과의 단결과 협조를 강화하는것이다.

그러자면 쁠럭불가담나라들과의 국제관계를 발전시키며 정치, 경제,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단결과 협조를 강화하고 그들을 반제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길로 적극 이끌어나가야 한다.

둘째로, 쁠럭불가담운동을 확대발전시켜나가는것이다.

그러자면 자주성을 기초로 하여 이 운동을 이끌며 핵심을 잘 키우고 그들의 역할을 높여야 한다.

또한 모든 쁠럭불가담나라들이 반제자주의 리념밑에 그 어떤 쁠럭에도 가담하지 않고 자주적으로 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쁠럭불가담나라들이 이 운동의 전통을 고수하고 이 운동을 더욱 조직화하며 남남협조를 비롯한 경제기술적협조를 강화하여야 한다.

셋째로,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인민들의 반제반식민주의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하는것이다.

그러자면 그들에게 혁명적영향을 주어 이 지역 인민들의 민족해방투쟁을 옳은 길로 이끌어야 하며 이 지역 인민들의 반제반식민주의투쟁을 정치, 경제, 군사적으로 적극 지지성원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세계 모든 반제력량과의 공동행동을 이룩하여야 한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