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16-07-27

주체105(2016)년 7월 27일 《소개》

 

 

우리 나라의 국기는 주체37(1948)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창건과 함께 제정되였으며 공화국의 사회주의헌법과 국기법에 규정되여있다.

기발의 세로와 가로의 비는 1:2이다.

공화국국기의 붉은 오각별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 창시하시였으며 공화국정권이 전면적으로 계승한 항일혁명투쟁의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상징하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받들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사회주의위업,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투쟁하는 조선인민의 혁명적기개와 끊임없이 번영하는 공화국의 휘황찬란한 전망을 상징한다. 국기의 붉은 폭은 조국의 자유와 독립과 인민주권을 위하여 몸 바쳐 싸운 항일혁명투사들과 영웅전사들이 흘린 붉은 피를 상징하며 당과 수령을 중심으로 하여 일심단결된 우리 인민의 필승불패의 혁명력량을 상징한다. 국기의 흰 동그라미와 두개의 흰 폭은 조선민족이 수천년의 유구한 력사와 찬란한 민족문화를 가지고 있는 단일한 민족이라는것과 우리 인민이 슬기롭고 용감하며 애국적이며 결백하고 강의한 투지를 가진 영웅적인민이라는것을 상징한다. 국기의 아래우에 있는 두개의 푸른 폭은 프로레타리아국제주의기치, 반제자주의 혁명적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나라 인민들과 세계혁명적인민들과 단결하여 평화와 민주주의, 민족적독립과 사회주의공동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투쟁하고 있는 조선인민의 혁명적기백과 공화국의 자주권을 상징한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