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16-10-23

주체105(2016)년 10월 23일

 

경성온천

 

경성온천은 함경북도 경성군 하온포로동자구에 있는 단순규토-라돈천이다.

발견년대는 정확치 않으나 400여년전으로 전해 오고 있다. 온천터부근의 기후는 해양성기후이다. 온천은 여러곳에서 솟아나는데 그가운데서 많이 쓰는것은 1호천, 2호천 그리고 모래욕장에서 솟는것들이다. 그것들의 성분함량은 비슷하다. 그중 종합치료장에서 쓰는 2호천을 보면 광물질총량은 0.29g/ℓ, 메타규산은 74.71mg/ℓ, 라돈의 비방사능은 310.8Bq/ℓ이며 주요이온성분으로서 수소탄산이온은 67.1mg/ℓ, 탄산이온은 36mg/ℓ, 류산이온은 27mg/ℓ, 나트리움이온은 69.69mg/ℓ이다. 온도는 55℃, pH는 9.2, 하루 솟는 량은 120㎥이다.

강알카리성의 이 온천은 혈액순환강화, 물질대사 및 재생촉진, 진정, 진통, 소염, 감감작, 소화관의 분비기능조절작용 등이 있다. 만성위염(과산성), 위십이지장궤양, 만성기관지염, 만성인후두염, 규페증, 뇨로결석증, 당뇨병, 고뇨산혈증, 비만증, 동맥경화증, 통풍, 만성소대장염, 중금속중독 등에 쓰며 외용의 형태로 여러가지 원인의 관절질병, 외상 및 수술후유증, 신경통, 다발성신경염, 식물신경장애, 고혈압병 1~2기, 저혈압증, 불임증, 부인성기의 만성염증성질병, 피부각화증, 습진, 건선 등에 쓴다.

온천터부근에는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료양소가 있다.

우리 당의 인민적인 보건정책에 의해 오늘 경성온천으로는 수많은 근로자들이 찾아와 온천료양을 하고있다.

 

                                                                                                                                        강성일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