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16-10-30

주체105(2016)년 10월 30일

 

 

미림승마구락부

 

 

우리 조국 인민들에게 문명하고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려는 어머니당, 조선로동당의 은정속에 솟아난 미림승마구락부는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의 체력단련에 이바지하는 종합적이며 현대적인 대중승마봉사기지이다.

주체102(2013)년 10월 25일에 준공하였다.

날로 높아가는 우리 조국 인민들의 문화정서적요구에 맞게 최상의 수준에서 꾸려진 승마구락부에는 승마주로와 승마훈련장들, 승마지식보급실과 피로회복원, 수의병원과 종축연구소를 비롯하여 승마운동과 교육에 필요한 모든 조건과 환경이 그쯘하게 갖추어져있다.

 

특색있는 건물들과 시설물들은 자연미와 현대미의 극적인 조화를 이루고있어 참관자들로 하여금 대자연속에 들어선듯 한 느낌이 들게 한다. 통나무장식으로 외벽을 특색있게 처리한 승마지식보급실, 실내승마훈련장, 피로회복원, 수의병원, 종축연구소는 사람들에게 밀림속산촌의 정취를 한껏 느끼게 하고있다.

 

 

현대미가 나면서도 자연의 싱그러움이 그대로 살아나도록 특색있게 꾸려진 실내승마훈련장, 말을 처음 타보는 사람들이 말우에서 떨어져도 상하지 않게 모든 대책이 철저히 세워져있는 여기에서는 추운 겨울과 눈비 내리는 불리한 날씨조건에서도 구애됨이 없이 승마운동을 충분히 할수 있다.

 

야외훈련장에는 근 2 000m를 헤아리는 토사주로와 잔디주로, 어린이들을 위한 모래주로가 있고 승마주로의 여러곳에 사람들이 말에 쉽게 오르내릴수 있는 시설물들이 설치되여있으며 훈련장의 한가운데는 정각과 천막휴식장을 비롯한 여러 휴식장들과 봉사시설, 인공산구역도 자리잡고있어 승마훈련과 휴식을 충분히 할수 있게 되여있다.

 

 

승마운동은 세계적으로 돈많은 사람들의 체육활동으로 알려져있지만 여기 미림승마구락부에서는 평범한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이 찾아와 체력을 단련하고 휴식의 한때를 보내고있다.

 

 

강성일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