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08-13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8월 13일 [련재]

 

《미당국의 조선려행금지의 허구성을 극복하자》

(1)

 

 

재미동포인터네트언론 《민족통신》 대표 로길남선생이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의 부당성의 일면을 까밝히는 글 《미당국의 조선려행금지의 허구성을 극복하자》를 발표하였다.

글의 내용을 련재로 소개한다.

 

미당국의 《조선려행금지》의 허구성

 

미국무성이 7월 27일 관보를 통해 미국시민들의 북조선방문을 전면금지할 정책을 발표할 움직임을 보이고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미국무성은 미국시민들의 조선방문을 전면금지하는 관보를 7월 27일 발표하고 이날로부터 30일후인 8월하순부터 발효시킬것이라고 한다. 미국인들가운데 일반관광객들의 조선방문이 전면금지되고 《리산가족》들이나 특별목적이 있는 《방북》인 경우에는 미국무부가 조선방문에 한해 특별려권을 발급할 계획이라고 알려져있다. 이 경우는 《미국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꾸바에 실시한바있는 제도가 도입될것으로 보인다.

조선방문전면금지는 있을수 없다.

이것은 형식적이나마 이른바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표방하는 미국내헌법에도 저촉되는것이다.

그렇기때문에 《조선방문전면금지》라는 어휘에 대하여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다. 단지 《리산가족》을 둔 재미동포들이나 개인적으로 조선과 사업을 하는 재미동포들은 미당국이 발표하려고 하는 행정명령이 발효되면 그 시점으로부터 지난 시기에 비해 조선방문시 다소 귀찮아지는것은 사실이다. 이를테면 미국무부에서는 특별려권을 발급할 때 《조선이 위험한 지역》이기때문에 그것을 감수하겠다는 서약서에 서명을 해야 할수도 있다.

미국무부측은 지난 10년간 미국시민이 조선에서 범죄행위로 조선당국에 련행된 인원을 16명으로 보고있다. 이것은 1년에 1. 6명의 미국인관광객들이 조선을 방문하면서 범죄를 저지르고 북의 당국으로부터 처벌을 받았다는 뜻이다. 려행전문가들에 따르면 미국시민들이 조선을 방문하는 수자들을 미국무부나 조선당국모두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는다고 설명하면서 대략적으로 1년에 8백명내지 1천명가량으로 추산하고있다. 그렇다면 미국시민의 조선방문경우 범죄률은 0.1% 가량 된다는 계산이다. 이것도 미정보기관이나 남조선정보기관에서 공작하는 일이 없다면 미국시민의 조선내에서의 범죄률은 거의 전무하다고 볼수 있다.

그런데 미국무부는 《미국정부가 미국인들의 북관광을 전면금지한 가장 큰 리유는 <안전>때문입니다. 특히 미대학생 오토 왐비어의 사망이후 미국각계에서는 북관광을 금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져왔습니다.》라고 한다.

이러한 소리가 나오는것은 지극히 정치적인것으로 풀이된다. 왐비어의 죽음에 대한 원인들도 미국측과 조선측의 주장이 다르다. 이러한 사실들에 대하여 구체적인 검증도 없이 의문의 죽음을 당한 왐비어의 죽음을 놓고 일방적으로 주장하는것은 설득력이 없는것이다. 따라서 왐비어때문에 《안전문제》로 조선려행금지정책이 나오게 되였다는것은 어불성설이다.

사실상 미국인들의 범죄수자는 남조선을 비롯하여 다른 나라에서 훨씬 더 높다. 그리고 미국내외국인들의 범죄수자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높을것으로 보인다. 미국내 남조선국민들의 불법체류자들(탈남자들)이 수십만명이나 되는것으로 집계되고있다.

또한 남미계사람들은 미국내불법체류자들로 머물면서 자신들이 불법체류자라고 생각하고있지 않다. 왜냐하면 이 나라자체가 아메리카인디안들이 원주민이였는데 미국양키들이 이들 수천만명을 학살하고 빼앗아 깔고앉은 나라이기때문에 불법체류자 신분의 남미계사람들은 자신들이 불법체류자들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많은것으로 파악되고있다.

어떻게 보면 미국정부의 집권자들은 미국헌법은 그럴듯하게 만들어놓고 미국시민들을 크게 위하는척 하면서도 국제사회앞에서 하는 행동들을 보면 량심도, 상식도 없이 행동하는 경우들이 허다하다.

북미관계, 즉 조미관계에서도 미국당국의 립장과 자세는 악질적인 제국주의세력의 만행으로 일관해왔다. 미제국주의세력이 자행한 국제사회에서의 만행은 인류력사에서 가장 악질적이였다고 말할수 있다.

미제국주의세력이 건국한지 241년동안의 짧은 력사를 통해 이라크, 리비아, 수리아뿐만아니라 지구상의 곳곳을 돌아다니며 다른 나라들을 침략한것이 무려 150여차례가 되고 암살과 음모, 도감청 및 불법공작 등을 한 사례도 무려 1만 5천여건이 된다고 미국의 량심인들 스스로 고발한다.(계속)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