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게시날자 : 2019-04-07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4월 7일 [기사]

 

민족의 운명문제해결의 옳바른 길

 

현시기 우리 민족의 운명문제해결을 위해 나서는 초미의 과제는 조국통일이다.

민족의 운명문제는 본질에 있어서 민족의 자주성에 관한 문제이다. 자주성을 지키는가 못 지키는가, 그것을 어떻게 실현해나가는가 하는데 따라 민족의 운명이 좌우된다.

자주성은 사람의 생명인 동시에 민족의 존재와 발전의 근본담보이다.

사람이 자주성을 잃으면 죽은 몸이나 다름없는것과 마찬가지로 민족도 자주성을 떠나서는 그 존재와 발전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민족의 분렬을 끝장내고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는 문제는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종식시키고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의 자주성을 실현하는 문제이다.

따라서 조국통일은 우리 민족의 운명문제해결의 가장 절박한 과업으로 된다.

분렬된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통일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민족의 운명문제해결을 절대로 기대할수 없다.

온 겨레가 자기 운명을 조국과 민족의 운명과 하나로 결합시키고 조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하는데 민족의 자주적운명개척의 참된 길이 있다.

민족단합을 이룩하는것은 조국통일운동의 본성적요구이다. 우리 나라의 통일은 본질에 있어서 민족적단합을 이룩하는 문제이다.

해내외의 온 겨레가 민족의 운명개척을 위한 길에서 사상과 제도, 주의주장의 차이를 뛰여넘어 단합을 실현하고 공고화해야 조국통일이 이룩된다.

우리민족끼리리념을 철저히 구현해나갈 때 민족의 단합도 조국통일도 반드시 실현된다.

외세를 배격하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치려는 자세와 립장을 확고히 견지해야 한다. 그래야 조국통일을 우리 민족의 자주적의사와 요구에 맞게 이룩할수 있다.

북남관계문제도 우리 민족끼리의 립장에서 풀어나가는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북과 남은 민족공동의 통일리념인 우리 민족끼리의 립장에 확고히 서서 자주와 단합의 원칙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한다.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를 높이 들고 나가는것은 민족의 자주적운명개척에서 관건적인 문제로 된다.

우리 민족끼리야말로 민족의 자주적운명개척의 근본원칙, 근본방도이다.

우리 민족끼리 공조하고 힘을 합치면 무서울것이 없고 못해낼 일이 없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우리 민족끼리의 립장에서 나라의 통일문제, 민족의 운명문제를 해결할 투철한 각오와 의지를 안고 시대와 력사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을 다해야 할것이다.

최 동 해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